[SWOT 강의자료] 가치전략에 초점을 맞춘 SWOT 전략의 구성
S W O T 매트릭스 | 1. 기회 | 2. 위협 | |||||||||
|
|
|
|
|
|
|
| ||||
고객이 원하는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향후 우리가 제공하는 고객 가치창조, 강화에 영향을 주는 기회요인들에 주목한다. | 고객이 원하는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향후 우리가 제공하는 고객가치약화, 억제에 영향을 주는 위협요인들에 주목한다. | ||||||||||
|
| ||||||||||
|
| ||||||||||
|
|
|
|
|
| ||||||
3. 강점 | 기회: 강점 | 위협: 강점 | |||||||||
|
|
|
| 본원적 가치, 결합적 가치를 중심으로 기회에 대응하여 우리가 추가적으로 제공, 창조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가치 전략을 수립한다. 그 전략을 실천할 수 있는 전략대안들을 만들어낸다. | 본원적 가치, 결합적 가치를 중심으로 위협에 대응하여 우리의 가치제공, 창조적 제공에 억제, 위협하는 요인에 대응하는 전략을 수립한다. 그 전략을 실천할 수 있는 전략대안들을 만들어낸다. | ||||||
| 우리가 제공하는(하고자 하는)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가치창조, 강화에 영향을 주는 강점요인들에 주목한다. |
| |||||||||
|
| ||||||||||
|
|
|
| ||||||||
4. 약점 | 기회: 약점 | 위협: 약점 | |||||||||
|
|
|
| 가치창조, 강화의 기회에 대응하는데 약점을 강점으로 전환하여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만든다. 약점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만든다. 필요한 능력의 부족, 약점을 보완하는 전략을 구성한다. | 우리의 가치제공, 창조적 제공에 억제, 위협하는 요인에 약점을 노출하지 않고, 유지, 보완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한다. 약점으로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만든다. 필요한 능력의 부족, 약점을 보완하는 전략을 구성한다. | ||||||
| 우리가 제공하는(하고자 하는)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가치창조, 강화에 영향을 주는 강점요인들에 주목한다. |
| |||||||||
|
| ||||||||||
|
| ||||||||||
|
|
ⓒ 2012 D. J. Park, 박동준, 소프트전략경영연구원
출처: 전략 어떻게 시작할까?, 소프트전략경영연구원, (전자도서, 2013), p. 368.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