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강의자료] 가치전략에 초점을 맞춘 SWOT 전략의 구성

S W O T

매트릭스

1. 기회

2. 위협

 

 

 

 

 

 

 

 

고객이 원하는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향후 우리가 제공하는 고객 가치창조, 강화에 영향을 주는 기회요인들에 주목한다.

고객이 원하는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향후 우리가 제공하는 고객가치약화, 억제에 영향을 주는 위협요인들에 주목한다.

 

 

 

 

 

 

 

 

 

 

3. 강점

기회: 강점   

위협: 강점   

 

 

 

 

본원적 가치, 결합적 가치를 중심으로 기회에 대응하여 우리가 추가적으로 제공, 창조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가치 전략을 수립한다.

그 전략을 실천할 수 있는 전략대안들을 만들어낸다.

본원적 가치, 결합적 가치를 중심으로 위협에 대응하여 우리의 가치제공, 창조적 제공에 억제, 위협하는 요인에 대응하는 전략을 수립한다.

그 전략을 실천할 수 있는 전략대안들을 만들어낸다.

 

우리가 제공하는(하고자 하는)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가치창조, 강화에 영향을 주는 강점요인들에 주목한다.

 

 

 

 

 

 

 

4. 약점

기회: 약점   

위협: 약점   

 

 

 

 

가치창조, 강화의 기회에 대응하는데 약점을 강점으로 전환하여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만든다.

약점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만든다.

필요한 능력의 부족, 약점을 보완하는 전략을 구성한다.

우리의 가치제공, 창조적 제공에 억제, 위협하는 요인에 약점을 노출하지 않고, 유지, 보완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한다.

약점으로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만든다.

필요한 능력의 부족, 약점을 보완하는 전략을 구성한다.

 

우리가 제공하는(하고자 하는)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가치창조, 강화에 영향을 주는 강점요인들에 주목한다.

 

 

 

 

 

 

 

 

2012 D. J. Park, 박동준, 소프트전략경영연구원

 

출처: 전략 어떻게 시작할까?, 소프트전략경영연구원, (전자도서, 2013), p. 368.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4 소프트전략경영연구원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