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강의자료] SWOT 전략 매트릭스 기본형

S W O T

매트릭스

1. 기회

2. 위협

높은 소비성향

영양 간식의 수요증대

원부자재 구입방식의 개선

기존업체들의 경영의 한계 및 전략낙후성

자가용이용의 증가

레저의 증가

금리안정

대체제품의 경쟁압력

KFC, 기존 체인점들의 경쟁압력

대기업의 진출가능성

타업종에서 신규진입

대형외식산업 및 케이터링 서비스 확대

품질기준 규제

높은 임대료

초기투자, 설비비 부담

금융기관의 자금경색

3. 강점

기회: 강점   

위협: 강점   

점포주의 자질과 능력이 많다

직원관리경험이 풍부하다

회계/재무관리, 총무, 자재 등의 업무능력 보유

동문회 등 외부조직을 많이 거느리고 있다

외국어가 능통하다

은행관리능력

영업전략 및 경영전략을 강화한다

전문조리사를 채용

점포를 확장 또는 보다

좋은 입지의 점포확보

자가용 패키지 개발

특별메뉴의 개발

미국의 우수 프라이드치킨 체인점을 수배

학생용 생일패키지

세트 메뉴, 보조 메뉴개발

자금차입

상표권, 서비스권 등록

지역방송 홍보이벤트

친지의 자금찬조와 합작운영

제품제조매뉴얼 개발

지역사회활동의 전개

 

4. 약점

기회: 약점   

위협: 약점   

통닭점포운영 경험이 전무하다

서비스노하우가 부족하다

자본금이 취약하다

점포 및 시설투자에 많은 비용이 든다

점포의 입지

점포가 신설점포이며 규모가 작다

배우자의 활용?

영업지배인의 채용?

체인점 서비스 연수 프로그램에의 참가

조리학원의 활용

영업시간의 연장(오전)

아르바이트 배달사원 확보, 영업권역의 확대

주기적인 홍보 이벤트

외식사업 전문가자문

입지조건이 좋은 곳으로 진출

 

출처: 박동준, 뉴스와트전략, 소프트전략경영연구원, (전자도서, 2012)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4 소프트전략경영연구원 / All rights reserved.